메뉴 건너뛰기

정보게시판 - [카드단말기] 신용카드 결제 관련 Q&A
정보게시판
고객센터 메뉴보기
조회 수 9427 추천 수 0 댓글 0
[카드단말기] 신용카드 결제 관련 Q&A

 

 

 

1. 카드사별 가맹점번호를 알고 싶습니다.  
  
 신용카드사별 가맹점번호 확인은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나 ARS로 확인 가능하며, 해당카드사로 부터 가맹점 승인이 되실때 우편물이나 전화상으로 안내 해드리고 있습니다. 
 
 
 
2. 카드사별 수수료 현황에 대해 알고 싶어요 !  
 
 가맹점의 수수료는 각 카드사별로 업종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수수료는 카드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신용카드를 현금영수증으로 잘못 발급했습니다.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금영수증은 현금을 받을 경우 승인 하시는 것으로 현금영수증으로 발급하게 되시면 결제금액을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현금영수증을 단말기상에서 취소처리를 한 후 해당 신용카드사에 연락을 하셔서 카드회원과 연락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카드회원과 연락이 되시면 신용카드매출로 재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4. 해외 카드로 승인을 받았는데 취소를 하고 싶어요  
 
 해외카드 승인취소는 당일에 한해서만 가능한 경우도 있고, 당일 승인건이나 단말기상에 승인취소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승인받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동일한 금액으로 두번 승인하였는데, 한 건만 입금이 되었습니다. 

 
같은날(5분 이내)에 동일한 카드로 같은 가맹점에서 동일 금액을 이용하시면 마지막으로 승인된 데이터만 카드사로 매입됩니다.
 
단말기 사용자의 작동 오류로 이중매출이 발생되는 사례가 많아, 첫번째 승인된 건에 대해서는
카드사에 매입되지 않고 당사에서 별도의 확인 후 처리하고 있습니다.
관리 대리점에 요청하시어 중복으로 발생된 매출에 대해 정상여부를 확인해 주셔야
카드사로 데이터를 전송해 드릴 수 있습니다. 
  

 


6. 체크카드로 승인을 하고 취소를 하려는데 에러코드가 보입니다.  
  
체크카드는 승인 당일에는 단말기상으로 승인취소가 가능하나, 카드사별로 취소요청을 할 수 있는 카드사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일부 카드에 대해서는 취소요청일 초과로 에러가 발생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단말기상으로 취소시 에러가 발생 될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로 전화하여 전화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7. 신용카드 승인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용카드 승인취소는 아래의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① KOCES 단말기의 "취소" 버튼을 누르세요


② “신용취소”버튼을 누르세요


③ 단말기 액정화상에 “카드를 읽혀주세요”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④ 단말기에 카드를 긁어주세요


⑤ 승인된 날짜, 금액, 승인번호 등을 입력 하세요

 

※ 매출이 많이 발생되지 않는 가맹점이고,     시일이 지난 매출에 대해서 취소를 원할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로 연락하신 후     카드사에서 입금 된 금액을 카드사 계좌로 환급처리 하시면
    카드사용고객에게 조금 더 신속히 취소반영이 이루어 집니다.
    이외의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8. 5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승인을 했는데 입금이 되지 않습니다!  
  
 당사에서는 사고방지를 위해 500만원 이상의 고액 매출이 발생 할 경우, 관리대리점에서 발생 된 매출전표 확인 후 카드사로 매출 데이터를 전송 해 드리고 있습니다.

 

500만원 이상의 고액 매출이 발생될 경우에는 반드시 관리대리점으로 매출전표를 FAX 발송해 주시기 바라며, 관리대리점 연락처는 카드단말기 액정화면에 나와 있습니다. 저희 가맹점일 경우 1688-2298 번으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9. 전화승인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화승인은 해당 카드사로 전화를 하시어 ARS 또는 카드사 상담원을 통해 승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전화승인을 받으시면 8자리 숫자의 승인번호가 부여되며, 압인해 두신 전표에 기재하시면 됩니다.

 

전화승인의 경우 반드시 카드번호가 압인 된 전표를 보관하셔야 하며 단말기상에 전화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 압인이란? : 카드 위에 전표를 대고 색연필과 같은 필기구를 이용하여
즉석복권을 긁듯이, 연필로 문지르면 카드번호가 매출전표에 새겨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 때 반드시 고객서명을 받아두셔야 향후 고객의 민원 제기 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10. 신용카드 승인 후 통장에 입금은 언제 되나요? 

 
 당사와 DDC(자동이체)계약이 되어 있다면 보통 영업일수 기준 3~4일 후에 각 카드사에서 가맹점 계좌로 입금을 합니다.
 
단, 특별한 경우(이중승인, 승인금액 500만원이상, 전화등록 등)에는 관리대리점에서 별도의 확인 절차를 거쳐 처리 하므로 입금이 안되셨다면 관리대리점으로 연락을 주시면 보다 빠르게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 이중승인 : 동일가맹점에서 5분이내에 동일카드, 동일금액으로 중복매출이 발생한 경우


* 승인금액 500만원이상 : 승인금액이 500만원 이상인 경우


* 전표매입 : 카드사를 통하여 전화승인을 받은 경우, 압인전표를 가까운 은행에 제출해야 함.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무선카드단말기 / 포스단말기 단기임대 및 단기렌탈 안내 file 신신이팀장 2019.09.18 5424
공지 카드단말기 신청 시 반드시 확인 해야 할 것!! file 신신엠엔씨 2019.09.06 7160
공지 유선카드단말기 임대 시 해지 위약금이 있나요? 신신이팀장 2015.08.19 9553
공지 카드단말기 설치 후 카드사 가맹점 수수료율 확인 하는 방법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1.10.31 18449
공지 카드단말기 설치 전 필수 팁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07.09.22 40931
공지 카드단말기를 신청해서 설치하는데 까지의 걸리는 기간 file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07.09.21 9642
공지 카드체크기 결제 승인 후 금액은 입금이 언제 되나요? 신신정팀장 2015.07.29 15979
96 [카드단말기] 카드단말기에서 수표조회 하는 방법 file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1.10.12 30933
95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급 관련 Q&A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2.01.06 15488
94 [카드단말기] 카드단말기 승인 및 취소 방법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1.10.21 14972
93 카드단말기, 현금영수증 설치의무 사업장 안내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08.07.05 13810
92 카드단말기 설치 및 관리 회사 신신엠엔씨 뉴스기사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3.05.10 13146
91 [카드사 전화번호] 카드사별 ARS 전화번호 및 카드사별 전화승인 순서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2.01.05 12709
90 카드단말기 매출 확인 및 정산 방법 - 애니체크 편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1.10.14 12409
89 밴(VAN) 이란 무엇이며, 밴과 카드사와의 관계 file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2.04.13 9793
» 공지 [카드단말기] 신용카드 결제 관련 Q&A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2.01.11 9427
87 공지 [카드단말기 설치] 신용카드가맹점 가입절차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1.10.07 9324
86 공지 [카드결제승인] 카드결제승인 관련 Q&A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2.01.11 9250
85 공지 [사업자등록방법] 사업자등록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1.09.23 9250
84 공무원 복지카드 사용방법 신신엠엔씨 2016.01.22 9054
83 [카드체크기] 카드단말기 명의변경 및 명의이전 비용 file 카드단말기 신신엠엔씨 2012.01.07 8151
82 [신용카드단말기] 카드단말기를 신청해서 설치하는데 까지의 걸리는 기간 신신정팀장 2015.07.29 773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
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