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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게시판 - 카드단말기 설치 전 필수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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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단말기 설치 전 필수 팁
 

 

 

카드단말기를 설치 하실려는 사업자분들 대부분이 창업이나 오픈을 해서 의무적으로 설치를 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너무 급하게 설치하면 나머지 세부 조건이나 계약조건에 대해 모르고 설치를 할 경우가 많습니다.




 카드단말기를 계약서도 확인 하지 않고 설치 했다가 위약금 폭탄 맞아 피해를 호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차후에 큰 문제로 다가올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계약 조건이나 세부조건 확인등 간단한 팁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서류접수 대행비, 설치비, 가맹비

 

신용카드체크기는 기계만 설치 한다고 바로 카드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각 8개 카드사에 가맹점 신청 서류가 접수되고 승인이 이루어져야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설치한 후 2일에서 5일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8개 카드사 서류를 일일이 작성하고 접수를 시키려면 반나절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대리점의 정책에 따라 서류접수 대행비 55,000원과 설치비 22,000원 을 받는 곳이 있으며,


받지 않는 곳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 하셔야 합니다.

 

저희 카드단말기 전문 회사인 신신엠엔씨에서는 

 

등록/가맹/설치를 모두 무료로 대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월 관리비용

 

카드 매출이 일어나면 체크기 회사 전산팀에서는 지정된 계좌로 자동이체 처리를 합니다.


VAN사에서 보통 자동이체 비용으로 매월 11,000원을 청구합니다.


이 때 자동이체 약정기간이 3년인지, 아니면 폐업할 때 까지인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3년이 지나면 재계약하는것인지 3년만 받고 관리비를 받지 않는지를 확인 해야 합니다.


보통은 기계값은 무료라고 이야기하고 관리비로 3년 약정 하는곳이 많습니다.

 

저희 신신엠엔씨에서는 단말기 구입 시 자동이체비용을 받지 않고

 

사용기한 동안 무상지원 해드리고 있습니다.

 

 

 

약정사항

 

관리비를 월 11,000원 씩 내기로 하셨다면 한가지를 더 확인하셔야 합니다.


캐피탈 회사를 통해서 약정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회사를 통해서 자동이체를 하는 것인지를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돈 나가는 것이야 똑같지만 캐피탈 회사를 통해서 하신 경우 부득이하게 사업을


정리하게 되어서 통장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신용도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발생 할 수 도 있습니다.


캐피탈 회사를 통해서 약정한 것은 대출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3년안에 불가피한 폐업시 위약금없이 카드단말기만 수거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신신엠엔씨에서는 캐피탈 할부가 아닌 약정할부(3년)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비 명목이 아니며 단말기 값의 약정 할부이며,

 

3년 이전에 폐업하시게 되면 폐업시에 한해서 위약금 면제처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통신비

 

전화선을 이용한 체크기인 경우 결제시마다 40~50원 가량의 전화비가 발생합니다.


이사실을 간과하시는 사장님들이 많습니다.


한달이 지나고 전화비를 보고 많이 나온것에 대해 의아해 하며 문의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앞서 얘기 했듯이 인터넷이 연결 되어 있으면 전화비 없이 결제가 가능 합니다.


월 500건 이상의 카드 매출이 발생하는 업체는 인터넷으로 카드단말기 연결하는것이 훨씬 더 경제적입니다.
 

 

 

 

인터넷 TIP

 

인터넷 설치를 하게되면 현금 지원이 되십니다.


그 현금으로 카드단말기를 구입하실때 보태시면 좀 더 저렴하게  

 

카드단말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비용은 월 2만원대 정도 나옵니다.


인터넷 설치한 경우 인터넷 비용 - 월 26,000 / 다른 추가비용 없음


유선 전화 결제 - 카드단말기가격 월 11,000 + 건수(500)*40 -> 2만원   =   총 3만원 이상 비용 발생


분석해보면 인터넷 설치를 하게되면 인터넷 이용은 물론, 월 5천~1만 의 비용을 아낄수 있습니다.

 

또한 건수가 더 늘어 나면 날 수록 큰 비용을 아낄수 있습니다.

 

저희 신신엠엔씨에서는 인터넷가입 사업부가 따로 있으며, 
          

인터넷 가입 상담 또한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A/S

 

전표관리나 기계 오작동, 이중결제 등의 문제가 발생할 때의 A/S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상으로 해주는 지 아니면 방문 때 마다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가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S의 경우 보통 1년 무상입니다.


그리고 부품교체등의 수리사항이 발생한 경우는 실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저희 신신엠엔씨에서는 업장이 폐업할 때까지 무상으로 A/S를 해드립니다.


단, 대표님의 과실로 인한 부품교체건 과 같은 경우에는 부품가격만을 받고 해드리고 있으며,


다른 문제들은 신속하게 무상으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항상 체크하셔서 분명히 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어쩔 수 없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신용카드체크기 회사와 담당자에 대한 신뢰입니다.

 

회사측에서 계속해서 약속을 지켜주고 관리를 성실하게 해 주는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조금 더 들어가도 신뢰가 있고 관리가 이루어지면 그 부분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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